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와 관련된

귀여운 동물 애니메이션 영화 BEST5

보기만 해도 심쿵♥



강아지, 고양이, 돼지, 쥐 등등 우리가 키우고 있는 동물들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오면 눈에서 뗄 수 없다. 그런 동물들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오고 말을 한다면 지구뿌셔야 할 귀여움이 터진다. 오늘은 귀여운 동물들이 나오는 애니메이션 BEST 5를 골라보았다.





도리를 찾아서



물고기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중에 제일 성공한 영화 '니모를 찾아서'의 후속작이다. '니모를 찾아서'에서 '니모'를 찾던중에 만난 '도리'라는 건망증을 가진 물고기가 주인공으로 나온 영화이다. 평화로운 한 때를 보내는 중에 '도리'는 건망증을 가지기 전 자신에게 가족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가족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을 담아내었다. 13년 만의 후속작이라서 많은 기대를 받은 영화이고 관객들의 평점도 아주 좋았던 영화다.






쿵푸팬더



귀여운 애니메이션에서 빠질 수 없는 영화가 '쿵푸팬더'라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에서 세번째 시리즈까지 있을만큼 오래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퉁퉁한 모습에 귀여운 팬더가 세계를 구하는 영화란 생각할 수 없었는데 이걸 해낸 곳이 '드림웍스'이다. 퉁퉁한 외모에 비해 날쌘 모습과 재치있는 입담과 선택받은 팬더라는 타이틀까지 동서양을 불구하고 다양한 나라에서 사랑받은 동물 캐릭터 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주인공 '포'의 가족을 찾은 영화 '쿵푸팬더3'가 제일 좋았다. 귀여운 팬더들이 대량 등장했기 때문이다.






라따뚜이



'라따뚜이'는 사람이라면 좋아할만한 모든 소재가 합쳐진 애니메이션 영화였다. 맛있는 음식과 귀여운 동물의 조합이라니 흥행을 해야만 하는 공식이었다. 주인공 '레미'는 쥐이지만 쥐들 중에서도 특별한 입맛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꿈을 가지고 있다. 전혀 안될 것 같은 꿈이지만 꿈을 이기고 요리사가 된다는 당당한 쥐를 보여주고 있는 동물 애니메이션이다. 2007년에 만들어졌지만 11년이 지난 2018년에 봐도 재미있고 보는 내내 귀여운 쥐와 맛있어 보이는 음식에 입맛을 다시게 되는 영화다.






마이펫의 이중생활



집에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한번씩 하는 생각이 있다. '내가 없을 때 우리집 애완동물은 뭐하고 있을까?' 이런 생각을 상상력을 더해 만들어진 영화가 '마이펫의 이중생활'이다. 애완동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강아지, 고양이부터 새, 토끼, 햄스터 등등 우리가 집에서 키우는 애완동물들이 대거 등장하여 주인이 없는 틈을 타서 다양한 사고를 치는 영화이다. 주인이 없을 땐 말을 하고 노래를 하는 등 인격화된 모습이지만 각 동물들의 특성도 같이 살려서 관객의 상상력을 더 자극시키는 영화이다. 속편 소식은 아직 없지만 속편이 나온다면 두 팔 벌려 환영하는 영화다.






주토피아



귀여운 동물 애니메이션 영화 중에 최고는 '주토피아'라고 생각한다. 많은 동물 애니메이션 중에 사람이 단 한번도 안나오는 동물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사람이 안 나와서 다양한 동물들이 대거 등장할 뿐만 아니라 동물들이 집을 가지고 있고 그들만의 세상이 있으면서 직장도 가지고 있다. 동물들의 세계를 엿보는 것 같은 느낌도 준다. 특히 동물들의 성격들도 가지고 있어서 각 상황에 맞게 행동하는 동물들을 보며 행복한 미소를 짓게 되어 동물 애니메이션의 최고봉은 '주토피아'라고 생각한다. '주토피아'에서 나오는 적들은 동물들의 야생성을 가지고 있는 동물들이 적이라서 더욱 재미있게 봤던 영화이다. 속편이 나올 수도 있다는 기대를 가질만 하다.





동물과 관련해서 더 많은 애니메이션이 있다. 위의 BEST 5는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이다. 힘든 일이 있거나 우울한 일이 있을 땐 동물들이 나오는 애니메이션 영화가 최고의 스트레스 묘약같다. 앞으로 어떤 귀여운 애니메이션 영화들이 나올지 기대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