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와 관련된

천만관객 달성영화는 어떤영화일까?

 

한국이 영화 산업의 별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5천만 국민들이 사는 나라인데 인구의 1/5이 영화를 보는 천만관객 영화가 요새 많이 나오기 때문이죠. 그 덕분에 외국에서도 한국 영화 산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촬영하면 대박난다는 말도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선 천만관객 달성영화는 어떤영화인지 보겠습니다.

 

 

 

 

 

 

 

 

천만관객영화는 총 17편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영화들입니다!

 

17위부터 보시죠~!

 

 

 

 

 

17위 영화 '겨울왕국'

 

얼마전 21세기 폭스를 인수한 디즈니 제작사에서 야심차게 내밀었던 영화였죠

미국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엄청난 흥행바람이 불었던 영화인데요

한국에선 2014년 1월 16일에 개봉하여 10,296,101 명의 관객 유치에 성공한 겨울왕국!

 

뮤지컬 영화로 나와 '렛잇고'를 부르며 '두유워너빌더스노우맨?'을 열광시켰던 영화 겨울왕국

일반적인 애니메이션과 달리 뮤지컬로 나옴으로서 OST에 굉장히 많이 신경쓴 영화였습니다.

덕분에 디지니는 겨울왕국을 통해 동심의 마음도 녹이고 어른들의 동심까지 불러 일으킨 영화로 성공하였죠.

매년 크리스마스와 겨울 때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영화인데요, 올해도 그 인기는 식지 않는 것 같네요!

 

 

 

겨울왕국 2탄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처'

 

겨울왕국의 인기를 체감하였는지 디지니에서 올라프 중심의 영화를 내놓았습니다.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처'라는 제목으로 개봉합니다. 2018년 1월 11일에 개봉한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겨울왕국'과 같은 흥행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데요. 방학 때 개봉을 하니 전국 유치원생들과 초등학생들의 관객은 미리 따놓은 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관건은 이 영화도 천만 관객을 할 수 있을 것인가인데요. 예고편을 보니 제 생각엔 천만은 무리일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실지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처' 예고편 한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16위 '인터스텔라'

 

겨울왕국과 1만명의 차이로 16위로 집계되었습니다.

10,309,432 명의 관객을 집계하였는데요

매출액은 겨울왕국보다 더 높게 나왔어요!

겨울왕국이 82,461,504,400원, 인터스텔라가 82,669,061,000원으로 2억정도 더 벌었네요!

 

 

인터스텔라가 등장했던 당시 엄청난 충격을 줬었죠. 우주영화란 외계인의 침략을 막거나 미지의 우주를 가서 외계인과의 만남이었는데요. 영화 인터스텔라는 단순한 외계로 가는 것이 아닌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더욱더 큰 신선함을 주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는 항상 놀라움 그 자체인데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영역을 다루는 게 특기라서 그럴까요. 항상 신선한 영화들로 한국 스크린에 찾아오는 것 같네요.

 

 

흥행하기 어렵다는 우주영화와 달리 우리나라에서 천만관객에 오른 인터스텔라.

앞으로 어떤 영화로 또 천만관객에 오를지 궁금합니다.

 

 

 

 

 

15위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10,494,499명으로 천만관객 15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촬영했던 영화 어벤져스:에이지오브울트론. 완전히 한국에서 촬영된 것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촬영한다고하여 제작단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몰았던 영화였지요. 한국에서 촬영하면 흥행한다는 공식 때문일까요? 결국 어벤져스:에이지오브울트론은 천만관객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미 튼튼한 마블의 스토리 층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한국에서 촬영했던 것이 천만관객으로의 흥행이라고 생각됩니다.

 

2018년에 어벤져스의 끝을 보여준다고 하는 마블.

2018년 나오는 '어벤져스:인피니티워'는 그동안 마블 영화에서 계속 해서 나오는 인피니티 스톤 이야기의 마무리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정식 예고편이나 포스터는 나오지 않은 상태인데 그동안 나오던 어벤져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로 더 거대한 모험을 보여줄 것 같네요!! 아마 '어벤져스:인피니티워'가 등장하고 천만관객의 순위가 변할 지도 모르는다는 생각이 드네요

 

 

 

 

 

14위 '왕의 남자'

정말 오랜만에 듣는 왕의 남자

아마 왕의 남자가 한국 최초 천만관객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영화관이 오늘날처럼 활성화 되지 않았을 때인데도

천만관객이 나온 영화 왕의남자

 

2005년 개봉하여 10,513,715명으로 천만 관객의 스타트를 끊은 영화인데요

요새 1000개 이상의 스크린 수에 비해 313개의 스크린 수로 천만을 이끌어 냈으니 관객수를 더 낼 수 있었음에도 스크린 수의 부족으로 10,513,715명에 그친 점을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영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영화가 또 나올까요?

이준익 감독님의 작품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지만 왕의 남자같은 영화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13위 '괴물'

 

 

2006년 개봉하여 10,917,221명의 관객수를 내놓은 영화 '괴물'

2003년 '살인의 추억'으로 나왔던 송강호 배우님이 영화 '괴물'에서 바보로 나와 화재가 되었던 영화입니다.

배우 뿐만 아니라 스토리 면에서도 서울에서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소재를 다루어 정말 히트쳤던 영화죠.

 

얼마전 우연히 영화 '괴물'을 다시 보았는데요.

2017년인 지금 다시보면 그때 보이지 않던 인물들이 보입니다.

 

 

오달수, 윤제문, 박노식 배우님들 외에도

요새 잘나가는 배우들도 많이 나오니 다시보면서 찾는 재미도 있을 거 같네요

 

 

 

 

12위 '해운대'

 

 

영화 '해운대'는 정말 운이 좋았던 영화입니다.

관객수가 11,324,545명이었는데요. 7월 22일에 개봉하여 우리나라 휴가시즌에 맞춰서 나왔던 영화였습니다.

휴가하면 바다가 생각나고 인기 많은 해운대를 배경으로 영화를 제작하였는데 재앙 영화였으니 삼박자가 딱 맞았던 영화였죠. 상영 횟수는 764번으로 영화 '트랜스포머'가 1000번이상 상영했다는 것에 비하면 적은 숫자였지만 한국영화라는 이유로 천만관객을 달성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떻게 천만관객을 달성한 것인지 좀 의문이 듭니다.)

 

 

 

11위 '변호인'

송강호 배우의 천만관객 두번째 영화인 '변호인'

11,374,879명으로 해운대와 5만명 차이로 1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송강호 배우님이 처음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고민을 많이 했던 영화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회적 이슈인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변호사 시절을 다룬 영화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송강호 배우의 아내가 20~30대도 아니고 뭘 두려워 하냐면서 격려를 해주었고 그 덕에 변호인 촬영을 끝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영화 '변호인'이 개봉되고 나서 실제로 송강호 배우의 섭외도 잠시 끊겼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영화를 통해 송강호 배우의 2번째 천만관객 영화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0위 '부산행'

 

 

한국에서 퀄리티 있게 나온 좀비 영화 '부산행'

11,566,862명의 관객으로 엄청난 흥행열풍을 불어왔는데요.

서양의 이미지로 박혀있는 좀비를 동양식으로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특수분장을 통해 과하지 않는 분장을 하였고 연령별, 성별로 좀비들의 반응도도 다 다르게 연기했다고 하는군요. 특히나 영화 '부산행'이 칸

영화제에서 극찬을 받은 이유는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이지만 인간성과 사회성을 생생하게 그려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0위부터 17위는 1000만~1100만 관객 달성영화였습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미 다 보셨을 영화겠죠 ㅎㅎ

하지만 천만이라는 숫자가 정말 대단한 숫자인 것 같아요

대한민국 국민의 1/5가 봤다고 하는 영화라니...

부산행, 변호인, 해운대, 괴물, 왕의남자, 어벤져스:에이지오브울트론, 인터스텔라, 겨울왕국을 보면

한국영화가 10위부터 14위까지 분포되어있습니다.

 

다음에 소개해 드릴 포스팅은 천만관객 달성영화 1위부터 9위까지를 다룰 건데요.

놀랄 부분은 모두 한국영화라는 점입니다.

 

 

 

어떤 영화들일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해드리겠습니다^^